본문 바로가기

나이불문 대상포진, 대상포진전염성에 대해

ko.konene 발행일 : 2023-01-25
반응형

나이불문 대상포진, 대상포진전염성에 대해서 

 

일단, 대상포진에 걸린 타인의 수포를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전염이 될 수 있습니다.고통은 어마어마합니다. 바로 압통인데요.20대들도 대상포진에 많이 걸리고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러 가지 영양제를 꾸준히 챙겨 드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특히 오메가 3은 대중적인 영양제로 접하기도 쉽고 몸에도 좋기 때문에 필수 영양제로 분류되어 매

Pixabay로부터 입수된 Pexels님의 이미지 입니다.

최근의 팬더믹 상황에서 면역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특히나 한번 약해진 면역력은 단 번에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챙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면역력이 약해져위와 같이 검색 결과에서 최저비용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최저비용 오름차순 내림차순으로 정렬이 됩니다. 인천 남동구에서는 연세안마취통증의학과의원에서 조스타박스 백신이 13만 원으로 가장 저렴한 것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병원의 상세보기 버튼을 누르면 좀 더 상세한 지도와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위의 링크를 통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비급여 진료비 정보에 접속한 후, 검색창에 대상포진을 입력 후 검색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략 10만 원에서 최고 20만 원 내외까지로 병원에 따라 가격 편차가 큰 편입니다.

사전에 병원에 문의해보시고 가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확인하신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백신은 1회 접종만으로도 예방 효과가 높으며, 향후 대상포진이 걸리더라도 신경통 증상을 1/3으로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으로 병원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릅니다.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업이거나 과도한 업무, 수면 부족, 면역력 저하가 우려되는 직업이나 생활패턴을 가지고 있다면 대상포진 예방 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에 수두를 앓은 적이 있거나, 대상포진이 발병하지 않은 50대 이상의 고령자라면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꼭 맞으시기를 추천합니다.

Pixabay로부터 입수된 Eszter Miller님의 이미지 입니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나 고령자, 어린이, 수두를 앓은 적이 없는 사람이라면 더욱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전염된 수두 바이러스는 평생 그 사람의 신경 조직에 머무르게 될 것입니다. 만약 전염된 사람이 수두를 앓은 적이 없다면 대상포진이 아니라 수두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하지만 아주 드물게 공기 중 전파로 인해 호흡기를 통해서 수두 바이러스에 감염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수건이나 침구, 옷 등은 개인 사용을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대상포진 전염성이 높아요!

대상포진은 잘못 치료할 경우 재발의 확률이 높은 질병입니다. 그래서 가급적 대상포진 전문 통증의학과를 찾아서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에 대상포진 전문 병원이 없다면 바로 상급 병원인 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으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상포진이 다리 쪽으로 내려가서 디스크처럼 통증이나 감각이상이 나타난다면 통증의학과와 피부과에서 함께 진료를 하게 됩니다. 증상이 얼굴이냐, 다리 쪽이냐에 따라 대상포진 병원은 다르지만 중요한 것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까운 병원에 들러서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우선이라는 것입니다.결국 중요한 것은 가까운 어느 병원이라도 들러서 초기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후 얼굴에 수포가 나타나고 피부에 병변이 생긴다면 얼굴 안면 신경 쪽으로 대상포진이 나타난 것입니다. 이때는 통증의학과와 피부과, 그리고 시력저하의 가능성도 있어서 안과에서 치료하기도 합니다.

대상포진은 여러 가지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대상포진 진료과로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상포진 초반 증상은 몸살과 비슷하기 때문에 내과를 생각하는 분들도 있고, 피부에 발진이 생겨서 피부과를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특히 얼굴에 발진이 시작되었다면 이미 대상포진 초기증상을 넘어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급히 병원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감기몸살과 비슷하여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몸이 으슬으슬거리면서 오한과 발열이 오는데 몸에 발진이나 물집이 잡힌다면 감기몸살보다는 대상포진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은 수두에 걸린 적이 있거나 수두 예방 접종을 받은 사람에게만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간혹 수두에 걸린적이 없는데도 대상포진에 걸렸다 하시는 분도 계신데, 어릴 때 수두에 감염되었으나 무증상으로 지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자신도 모르게 수두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초기에 치료하면 후유증이 없지만 증상이 심할 경우 신경통으로 발전하여 평생을 괴롭히는 병이 되기도 하는 무서운 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