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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ES II 사출기에 대하여 (3)

ko.konene 발행일 : 2019-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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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ure 5: Survival Equipment

Emergency oxygen system  

사출되는 동안 비상 산소공급장치가 작동되고 10분동안 산소가 공급됩니다. 정상적인 비행에서도 산소계통에 이상이 생겼을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작동방식

지금까지 ACES II 사출기에 대하여 (1) ~ (3)까지 내용을 가지고 사출의 총 작동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려고합니다.

 

Initiation 사출 

사출레버를 당기게되면 사출 이니시에이터(사출 폭약)가 터지면서 가스압력을 발생시킵니다. 이렇게 발생된 가스가 시트및 캐노피 연속작동 시스템을 작동시키도록 하는 부위에 압력을 가해주게 됩니다. 

 

이렇게 압력이 가해진 부위의 폭약이나 장치들을 작동시켜줌으로써 캐노피가 탈착되고 사출기가 항공기 밖으로 사출을 시작합니다. 이 부분의 연속작동 시스템은 즉 이니시에이터 시퀀싱 시스템이라고 하는 이 시스템은 캐노피의 탈락이 이루어지고 시트가 방출되기 위해서 딜레이시간을 주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따 시트의 작동을 위한 배터리는 작동하지 않은 비활성화 상태이며 완전히 사출될때까지 배터리는 비활성화 상태에 있습니다.

 

좌석이 레일위로 올라감에 따라 좌석의 피토트관이 공기의 흐름에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Environment Sensor는 압력을 계속해서 모니터링하면서 속도 및 고도를 측정하게 되며 시퀀서에 이 데이터들을 수집하고 시퀀서는 현재에 적절한 사출모드를 스스로 선택하게됩니다. 모드는 앞서 포스팅한 내용에서와 같이 3가지 모드로 나뉩니다. Emergency Oxygen Supply가 산소실린터에서 조종사에게 산소공급을 시작하며 10분동안 유지됩니다.

 

시트하단의 가이드블럭혹은 가이드밀 이라고하는데 이부분이 레일에 가까워짐에따라 0.18초 지연 후 자이로 스핀업 가스 생성기를 작동하는 전기신호를 보내고 가스 제너레이터의 압력은 자이로를 잡고 있는 핀을 전단시킵니다. 이후에 자이로 로터는 10,500RPM의 속도로 스핀하게되고 시트의 피치를 조정하기위해 폭약의 추력방향을 정합니다.

 

첫번째 모드는 낮은 속도(250 노트 이하) 와 15000피트 이내일경우.

앞서 포스팅한 내용중 첫번째모드에서는 Extraction Chute가 펼쳐지고 Drogue Chute가 전개됩니다. 이후 시퀀스 스위치가 작동하고  시트 회수낙하산이 전개된 후 Drougue Chute가 분리됩니다.

이후 좌석과 조종사를 분리시키기 위해 랩벨트와 릴 스트랩을 고정시키는 잠금핀을 당겨지게 되고 조종사 낙하산이 전개됨과 동시에 좌석에서 분리됩니다. 이때 조종사와 서바이벌키트와 함께 분리되고 사출좌석은 회수낙하산이 팽창과 함께 지상으로 내려옵니다.

 

 


두번째 모드는 중간정도의 속도(250-650노트 사이)에 15000피트 이내일경우

Extraction Chute와 Drogue Chute 전개순서는 사출시작과 동시에 시작됩니다. 시퀀서의 전기신호는 Drogue Gun 카트리지(드로그건 카트리지는 나중에 자료가 있으면 포스팅하겠습니다. 드로그건이라는 폭약에 사각형으로 된 블럭이있는데 블럭을 카트리지라고 합니다.)가 발사되고 카트리지는 Extraction Chute를 전개시키고 이 슈트는 Drogue Chute를 전개합니다.  관련영상입니다.  드로그건 카트리지가 발사되면서 드로그슈트가 추출되고 사출로켓이 발사됩니다.

0.15초후 Drogue Chute 커터가 작동되고 시트와 Drogue Chute가 분리됩니다. 첫번째 모드와같이 좌석과 조종사가 분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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