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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ES II 사출기에 대하여 (2)

ko.konene 발행일 : 2019-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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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ure 3: Pitch Stabilization

Pitch Stabilization Control Assembly 란 시트 바닥에 장착되는 피치 스태빌라이저 컨트롤 어셈블리로써 자이로 랙피스톤 버니어로켓 그리고 자이로 스핀업 가스 제너레이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Gyroscope Spin-up 가스 제너레이터에서 발생된 가스는 자이로를 스핀시키는데 자이로의 로터는 분단 10,500회전속도로 스핀하게됩니다. 이렇게 회전하는 자이로는 시트 피치의 변화가 생길때 자이로 로터의 속도가 토크를 발생시키고 이 토크는 배출 중 Vernier Rocket의 추력방향을 조정하게 됩니다. 

 

 

Trajectory divergence rocket (TDR)

 

 

 

Trajectory Divergence Rocket (TDR) 이란 F-15 B/D/E 와 F-16 B/D는 TDR이라는 로켓이 사용되는데 시트의 왼쪽이나 오른쪽 사이드에 설치됩니다. 이렇게 설치된 TDR은 복좌식 전투기에서 사출될때 두 좌석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TDR은 좌측 또는 우측에 설치되어 좌석을 좌측이나 우측으로 롤링시켜줍니다.

 

 

Figure 4: Drogue system 어셈블리.

Drogue Gun

Drogue System이란 낙하산과 같은데 조금 다르게 사용됩니다. 이를 드로그파라슈트라고합니다. 드로그 시스템은 2번째모드 와 세번째모드에서 시트의 속도를 늦추고 안정화시키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첫번째 모드에서는 드로그시스템이 필요하지 않기때문에 파라슈트는 펼쳐지지 않습니다. ACES II 좌석은 드로그건을 사용하여 좌석이 전투기 레일 상단에 도달할때 시퀀서에 의해 전기적으로 드로그건에 신호를 보내고 드로그건이 폭발과 동시에 파라슈트가 쏘아올려지게 됩니다. 

 

Drogue Severance Cutter  

드로그 건에 의해 펼쳐진 파라슈트의 작용으로 시트의 속도가 낮아지면 드로그 분리 커터 2개가 시퀀서에 의해 전자적 신호를 받고 폭발하게되면 드로그 파라슈트와 시트가 분리됩니다.

 

Restraint system

조종사 고정시켜주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에는 허리벨트,릴스트랩,파라슈트 risers로 구성됩니다.

Restraint release system.

안전장치 해제 시스템 조종사를 좌석에서 튕겨내 줍니다. 이 시스템에서는 벨크랭크 4개의 잠금장치 및 시트래치로 구성되어있으며 벨 크랭크가 회전하면 시트 팬은 래치가 해제되고 조종사의 안전장치가 해제됨으로써 조종사와 시트는 분리됩니다. 이때 하네스 해제 스러스터가 시퀀스에의해 전기적으로 작동하면서 폭발을 일으키고 벨크랭크를 회전시켜줌으로써 조종사와 시트의 분리가 이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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