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복지교육 핵심인력양성 워크숍 개최

ko.konene 발행일 : 2019-12-25
반응형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은 12월 19일(목)~20일(금) 포용국가 아동정책 발표에 따른 전면적인 아동보호체계 개편 내용 확산을 위한 ‘아동복지교육 핵심인력양성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국 아동복지 분야의 학계, 연구자, 현장 전문가 및 정책 관련자 등이 참여하여 포용국가 아동정책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아동보호체계 개편의 주요 내용을 전달하였다.

워크숍 강연은 Ⅰ부 포용국가 아동정책 변화 및 아동보호체계 개편, Ⅱ부 아동학대 대응체계 개편 및 교수법으로 진행되었다.

Ⅰ부 강연은 보건복지부 아동복지정책과의 포용국가 아동정책과 추진현황으로 시작되어 지자체 사례발표를 토대로 아동보호체계 개편의 주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지자체는 부산시청, 논산시청을 일컫는다.

Ⅱ부 강연은 보건복지부 아동학대대응과의 아동학대 대응체계 개편의 방향을 주제 강연으로 하여 시작되어 달라지는 아동보호서비스, 현장 중심 교수법으로 마무리되었다.

워크숍 참여자는 아동에 대한 공공성 강화라는 정책 방향에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아동복지 관련 전문가, 정책 관련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포용국가 아동정책 추진 현황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허선 원장은 아동에 대한 국가 책임 확대라는 정부 정책 방향에 따라 “아동보호체계의 공공성과 전문성 강화 및 모든 아동의 권리 실현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 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