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월의장 연설문 '연방제도이사회' 3월 이후 금리인상 예고

ko.konene 발행일 : 2022-01-28
반응형

목차

     


    파월의장 연설문 '연방제도이사회'  3월 이후 금리인상 예고

     

     


    파월 의장 연설문

    새 창에서 열기

     

     

     

     

     


     

    연방준비제도이사회 발표

    경제활동과 고용 지표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대유행의 가장 나쁜 영향을 받는 부문은 최근 몇 달 동안 개선되었지만 최근 COVID-19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영향을 받고 있다. 최근 몇 달간 일자리 증가세가 높은상태를 유지했고, 실업률도 상당히 감소했다. 대유행과 경제 재개와 관련된 수요와 공급 불균형이 물가 상승의 원인이 되고 있다. 전반적인 재정 상태는 경제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 조치와 미국 가계와 기업에 대한 신용 흐름을 부분적으로 반영하여 수용 가능한 상태이다.

    경제의 경로는 바이러스의 진행 과정에 따라 계속 좌우되고 있다. 예방접종 진행과 공급제한 완화로 물가 상승률 감소는 물론 경제활동과 고용의 지속적인 상승이 뒷받침될 것으로 기대된다. 바이러스의 새로운 변종들을 포함하여, 경제 전망에 대한 위험이 남아 있다.

    위원회는 장기적으로 최대 고용과 2%의 인플레이션을 달성하고자 한다. 이러한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위원회는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0 ~ 1/4%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인플레이션이 2%를 훌쩍 넘고 노동시장이 호조를 보이는 가운데 위원회는 연방기금 금리 목표 범위를 곧 올리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위원회는 월별 순자산 매입 속도를 계속 줄이기로 결정하여 3월 초에 순자산 매입이 종료된다(테이퍼링 3월 초 끝). 2월부터 위원회는 재무부 유가증권의 보유액을 매월 최소 200억 달러, 대리점 담보부 유가증권의 보유액을 매월 최소 100억 달러 이상 늘릴 예정이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연준)의 지속적인 유가증권 매입과 보유는 원활한 시장기능과 수용 가능한 금융여건을 지속적으로 육성해 가계와 기업에 대한 신용흐름을 지원할 것이다.

    통화 정책의 적절한 입장을 평가함에 있어, 위원회는 경제 전망에 대한 들어오는 정보의 영향을 계속 감시할 것이다. 위원회는 위원회의 목표달성을 저해할 수 있는 위험이 발생할 경우 통화정책의 기조를 적절하게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을 것이다. 위원회의 평가에는 공중 보건, 노동 시장 상황, 인플레이션 압력 및 인플레이션 기대치, 금융 및 국제 개발 등의 광범위한 정보가 고려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