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스트원 경량패딩 ㄲㅅㅍㄷㄴ' 초성퀴즈 정답 <오늘의 이모저모> , D-15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ko.konene 발행일 : 2019-11-06
반응형

'저스트원 경량패딩' 관련 퀴즈는 "저스트원만의 퀄리티 높은 트리미엄 데임은?(ㄲㅅㅍㄷㄴ)"

 정답은 '꿀스판데님'

 

<오늘의 이모저모 , D-15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는 정상들 만의 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 일반 국민들도 참여하는 특별한 축제로 펼쳐진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5일 기자회견을 통해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D-15인 10일 북항 일대에서 ‘한+아세안 하나의 바다, 하나의 하늘’을 주제로 특별 환영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탁현민 대통령행사기획 자문위원과 박태규 국방부 병영정책과장도 참석해 행사 취지와 내용 등을 설명했다.

탁현민 자문위원은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정상들만의 회의로 그치지 않고 국민들도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하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당부 말씀에 따라 특별 환영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개막 15일을 앞둔 정상회의와 부산시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 부산시·외교부를 비롯해 군 과 민간이 합동으로 진행한다.오거돈 부산시장과 정부 각료, 주한 아세안국 대사들과 다문화 가족, 부산시 주요 인사들이 참가한다. 일반 관람객에게도 무료로 개방된다.

부산시, -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D-15일

 

부산시,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D-15일 - 신아일보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는 정상들 만의 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 일반 국민들도 참여하는 특별한 축제로 펼쳐진다.오거돈 부산시장은 5일 기자회견을 통해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D-15인 10일 북항...

www.shinailbo.co.kr

-아세안특별정상회의 개최기념 ‘사이드 바이 사이드'(작곡 김형석) 아세안송이 이날 최초로 공개된다. 가수 홍진영과 밴드 '노브레인'의 공연도 펼쳐진다. 707 특수임무단 12명이 태극기와 아세안기, 정상회의...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1. 개요
2019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는 한-아세안 대화관계수립 30주년을 기념하여 11월 25일-26일, 부산에서 개최된다. 또한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 또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 연이어 27일에 개최된다.[1] 이번 정상회의는 각종 부대행사를 포함하여 양측 국민과 기업인 등 약 1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현 정부 출범 이후 최대 규모의 다자회의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이번 정상회의는 아세안과 사람, 번영, 평화 분야별 협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신남방정책의 기념비적 외교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2. 배경 및 의의
한국은 아세안과 세 차례 이상 본국에서 특별정상회의를 개최한 최초의 국가가 되는 만큼, 금번 개최 합의는 그 자체로 한국의 아세안과의 협력의지에 대한 아세안측의 신뢰와 지지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한편, 한-메콩 정상회의의 경우 그간 장관회의로 개최해온 한-메콩 회의를 정상회의로 격상하였다는 의미가 있다. (메콩국가: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 태국)

3. 주요일정
정상회의 전후로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아세안 양측 국민들이 서울에서 부산, 광주를 거쳐 DMZ 까지 여행하는 한-아세안 열차, 아세안 팝 뮤직 콘서트가 정상회의 기간전에 개최될 것인데, 한국과 아세안 국가들 간 특별한 유대감이 더욱 굳건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비즈니스&스타트업 엑스포, 스마트시티 페어, 행정혁신 전시회 등이 개최되어, 한-아세안 간 협력이 지속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4. 참가국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미얀마,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