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양극화 문제점
반응형
우리 대한민국의 양극화의 문제는 인터넷에서 비롯된다.
다른 것들도 아닌 유튜브가 문제다.
알고리즘을 통해 이용자의 성향에 맞는 것들만 보여줌으로써 더욱 양극화의 문제를 일으키고있다.
사용자는 더욱 정보의 필터능력을 상실하고 극단적으로 치닫고있다.
미디어의 편증문제가 대두되고있다.
이제는 미디어를 접할때 더욱 더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야 할때라고 생각한다.
무조건적인 비판도 좋진않지만 미디어를 바라보면서 스스로 혼자 비판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든다.
대한민국의 정치적 양극화 성의 양극화는 해외와는 다르게 유튜브 미디어에서 비롯된다는것이 참
유튜브 뿐 아니라 미디어를 제공하는 사업체라면 단순히 돈벌이 수단보다는 이러한 미디어가 사회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생각을 한번쯤 해봣으면 좋겠다.
반응형
'스터디 > 경영(마케팅MB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럴 컨텐츠'의 핵심요인 정리 (1) | 2024.11.19 |
---|---|
미디어 MBA 논문 주제로 적합한 연구 주제 선정하기... (0) | 2024.08.07 |
미디어에서의 ESG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0) | 2024.08.06 |
2024 미국 대통령 후보들의 이미지 메이킹 전략 분석과 보완점 (0) | 2024.08.05 |
한국 사회의 현상: 양극화와 사회적 변화의 도전 (0) | 2024.08.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