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니자티딘’ 포함,발암추정물질 초과검출 13개 품목 제조·판매·처방 중지

ko.konene 발행일 : 2019-11-22
반응형

니자티딘에서 발암추정물질인 N-니트로소디메틸아민(NDMA)이 초과 검출돼 화제다.

 

식약처 조사가 니자티딘으로 이어지자 액시딘캡슐을 보유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경우 자체 조사 결과를 공개하며 NDMA가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러나 식약처 최종 발표에 따라 이들 업체의 희비가 갈릴 전망이다.

라니티딘에 이어 니자티딘에서도 NDMA가 검출됨에 따라 식약처가 이미 공언한 ~티딘계 의약품에 대한 조사 확대로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출처: http://www.hi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084

니자티딘(Nizatidine)은 H2 수용체 차단제(H2 receptor antagonist)로 작용하는 약물로 위내 산 생성작용을 억제한다. 이는 주로 위궤양 또는 역류성 식도염 치료에 사용된다.

 

관련기사>

위궤양약 니자티딘 13품목 처방 중지…2만2000여명 복용(상보) 

식약처는 또 합성 원료의약품 업체들이 NDMA 등 불순물에 대해 자체 조사를 진행하고 발생가능성 평가는 2020년 5월까지, 시험검사는 2021년 5월까지 보고하도록 했다. 식약처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이 같은 내용의..

 

식약처, 위장약 ‘니자티딘’ 13개 품목 제조·판매·처방 중지 

그 결과 식약처는 13개 품목에서 잠정 관리 기준을 미량 초과한 'NDMA'가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식약처는 지난 9월 위장약 성분인 라니티딘에서 NDMA가 검출되자 해당 품목을 판매 중지한 후 비슷한 화학구조를 가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