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O '우한폐렴, 국제적 비상사태는 아냐..'

ko.konene 발행일 : 2020-01-24
반응형
 

세계보건기구(WHO)는 23일(현지시간) 중국을 중심으로 여러 나라로 확산하고 있는 '우한(武漢) 폐렴'과 관련해 아직 국제적인 비상사태로 선포할 단계는 아니라고 판단했다.
 
WHO는 스위스 제네바 본부에서 전날에 이어 이틀째 긴급위원회를 열고 우한 폐렴의 원인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논의한 뒤 이같은 결론을 내렸다. 
 
그러나 위원회 내에서도 의견이 거의 50 대 50으로 엇갈렸다며 당장 비상사태를 선포하지 않은 점이 WHO가 이번 사태를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지 않다는 의미로 해석돼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https://news.joins.com/article/23689725

 

WHO "우한 폐렴, 아직 국제적 비상사태 아냐…심각성은 인식"

세계보건기구(WHO)는 23일(현지시간) 중국을 중심으로 여러 나라로 확산하고 있는 '우한(武漢) 폐렴'과 관련해 아직 국제적인 비상사태로 선포할 단계는 아니라고 판단했다. 후상 의장은 또 "위원회는 WHO가 하는 우한 폐렴 발병의 원인 및 사람 간 전염 정도 조사, 우한을 제외한 중국 내 다른 지역에 대한 감시, 방역 대

news.joins.com

관련기사보기>

WHO "북한 내 '우한 폐렴' 감염자 보고 아직 없어"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세계보건기구(WHO)는 북한에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WHO "우한 폐렴, 중국 내에서 비상".."비상사태 선포 단계는 아니다"

디디에 후상 WHO 긴급 자문위원회 의장(오른쪽)이 우한 폐렴과 관련해 언론 브리핑을 하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세계보건기구(WHO)는 23일(현지시간) 중국을 중심으로..

 

후베이성 도시 8곳 봉쇄..WHO는 비상사태 선포 안해

우한 폐렴)가 아직 국제적인 비상사태를 선포할 단계는 아니라고 세계보건기구(WHO)가 판단했다. 중국 우한 등 후베이성 도시 8곳에서 사실상 이동이 전면 차단되고 춘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