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versity of The People 입학해보자

ko.konene 발행일 : 2024-08-08
반응형

 

 

영어공부하려고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비영리대학인 UoPeople을 알게됐다. 전세계의 가난한 사람들도 자신의 꿈을 펼칠수있도록 한다는것이 이 학교의 모토이다. 

나같은 가난한 사람도 들을 수 있다니 얼마나 감사한가... 하면서 이것저것 입력하기 시작했다.

 

영어권이 아니라 토익이나 토플을 준비해야하나 싶었다.

 

처음 등록금 $60 그외 드는것이 없다. 60$라고해서 만만하다고 결제했는데 8만원이다.

수업듣고 나중에 시험볼때 120$라는것같다. 수업듣는것도 사이버대학들처럼 동영상강의가 아니라 PDF파일로 읽고 스스로 공부하도록 커리큘럼이 짜여있다나?? 그런것같다. 

 

다행스럽게 https://www.efset.org/

 

English test with free certification | EF SET

Test your English with the EF Standard English Test (EF SET), the first free, online standardized English test built to rigorous academic requirements, and as reliable as fee-based exams.

www.efset.org

에서 50분짜리 시험으로 대체가 가능하다는것을 알아내서 

시험을봤다.

 

하나도 모르겠고 대충 감이 오는대로... ㅡㅡ.. 망했다 싶었다.

역시 입학전 영어교육 90일짜리부터 들어야하나 싶었다.

 

네이버 메일로 했더니 하나도 메일이 안왔다..... 

어제 등록신청하고 영어로된 내 증명서 제출하고 재직증명서를 제출했다.

 

그리고 메일이 역시나 하나도 안왔다.

네이버 메일에서 다 차단이 됐나... 스팸함 뒤져봐도 안온다.. 

 

그냥 마냥 매번 접속해서 상황이 어떻게 되고있나 봤더니 축하합니다. 환영한다는 문구가 보였다.

good luck with your studies 라는 문구로 짐작하건데 붙었구나..

 

다음 학기 시작할때 메일을 보내준다니 기다리는것만 남았나..

나는.. 영어는 그럼 패스한건가??????... 안해도 되는거여??... 정말????

 

9월부터 시작인것같다. 

Master's Degree In Business Admission 경영학 석사과정

영어공부하려고 하다가 영어공부도하고 석사도 하면 좋겠다 싶어 지원하게됐는데

일단 영어 90짜리를 들어야하는건지 바로 석사 시작인지는 모르겠으나 어쨌든 붙었으니까

 

하란대로 하면되겠지... !

 

그리고 메일변경했다.. ㅡㅡ 네이버메일은 잘안오는듯하니 Uopeople 에 지원하시는분들은 구글같은 메일로 사용하는것이 좋을것같다.

 

------------------------------------------------

추가: 그럼그렇지.. 이메일로 문의해본결과   ESL LEVEL 7 부터 시작해야한단다.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