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 무장단체 지도자 알 바그다디 사망 소식

ko.konene 발행일 : 2019-10-27
반응형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이날 미군 특수부대가 특급 수배자인 알 바그다디를 급습했으며 이 과정에서 그가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일주일 전쯤 승인안 이번 작전은 IS 잔당의 마지막 근거지인 시리아 서북부 이들리브주에서 진행됐다.

 

미 국방부는 알 바그다디가 사망했다고 극비리에 백악관에 보고했고, 그의 사망을 최종 확인해줄 유전자 및 생체정보 검사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뉴스위크는 전했다. 미 국방부 고위관계자는 미군이 급습했을 당시 교전이 있었으며 알 바그다디는 자살폭탄 조끼를 터트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밝혔다.

 

이 폭발로 알 바그다디의 부인 2명도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CNN도 미 국방부 고위당국자를 인용해 알 바그다디 사망 소식을 전하면서 이번 공격은 미 중앙정보국(CIA)이 알 바그다디의 소재지를 특정해 이뤄졌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밤 9시 23분쯤 자신의 트위터에 별다른 설명 없이 “매우 큰 일이 방금 전 일어났다”고 적었다. 뉴스위크는 이 트윗이 알 바그다디 사살 작전이 종료된 뒤 올라왔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이 올라온 직후 호건 기들리 백악관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이 27일 오전 9시(한국시간 28일 밤 10시) 공식 기자회견을 연다고 밝혔다.

 

미국 정부 관계자는 CNN에 트럼프 대통령이 발표할 내용이 외교정책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910271531001&code=970100

 

알 바그다디 사망설…트럼프 "대단한 일 방금전 일어나"

극단주의 조직 이슬람국가(IS)의 수괴 아부 바크르 알 바그다디가 시리아에서 미군의 공격을 받던 중 사망한...

news.khan.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