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사출시스템[c/c/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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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___^
기밀사항일지 모르니 퍼가지는 마시고 보고 가시기만 했으면 좋겠습니다.
어차피 너무 깊이까진 관여되지 않으니 상관은 없을거 같은데 찜찜한건 어쩔수가 없군요..
그래도! F-5 사출시스템에 관해서 오늘부터 몇일동안 쓰도록 하겠습니다.
F-5의 기원부터 먼저 시작하는게 맞을 듯 한데 모르기도하고 F-5의 정보는 다른 블로그들에 많이 써져있으니 따로 찾아서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F-5라 함은 문제가 많은 항공기로 알려져있으나 사실 현대의 항공기처럼 디지털시스템이 아닌 기계시스템으로서 아날로그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디지털방식보다 뜯어보는 재미도 있고 좋은기체라 생각됩니다.
근데 저에게 F-5가 없네요..ㅋ
우리나라에는 이런 정보가 있는 홈페이지가 없는게 참 안타깝습니다....
캐노피의 텐션을 조절해주는 canopy count balance cable 입니다.
줄여서 C/C/B/C라고도 합니다.
캐노피가 무겁기 때문에 아래로 갑작스럽게 닫히는걸 조절해줌으로써 부드럽게 내려올수있도록 도와주기도 하고 캐노피를 오픈할때 사람의 힘이 덜 들게 도와줍니다.
아래 사진에서 아래쪽에 보이는 케이블과 연결되어있는 마지막 부분에 둥근 통이 밸런스통입니다. 밸런스통에서 나와있는 케이블이 CCBC케이블입니다.
구조는 스프링이 들어있고 그안에 좀더 작은 스프링이 들어있어서 캐노피의 무게를 지탱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기밀사항일지 모르니 퍼가지는 마시고 보고 가시기만 했으면 좋겠습니다.
어차피 너무 깊이까진 관여되지 않으니 상관은 없을거 같은데 찜찜한건 어쩔수가 없군요..
그래도! F-5 사출시스템에 관해서 오늘부터 몇일동안 쓰도록 하겠습니다.
F-5의 기원부터 먼저 시작하는게 맞을 듯 한데 모르기도하고 F-5의 정보는 다른 블로그들에 많이 써져있으니 따로 찾아서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F-5라 함은 문제가 많은 항공기로 알려져있으나 사실 현대의 항공기처럼 디지털시스템이 아닌 기계시스템으로서 아날로그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디지털방식보다 뜯어보는 재미도 있고 좋은기체라 생각됩니다.
근데 저에게 F-5가 없네요..ㅋ
우리나라에는 이런 정보가 있는 홈페이지가 없는게 참 안타깝습니다....
캐노피의 텐션을 조절해주는 canopy count balance cable 입니다.
줄여서 C/C/B/C라고도 합니다.
캐노피가 무겁기 때문에 아래로 갑작스럽게 닫히는걸 조절해줌으로써 부드럽게 내려올수있도록 도와주기도 하고 캐노피를 오픈할때 사람의 힘이 덜 들게 도와줍니다.
아래 사진에서 아래쪽에 보이는 케이블과 연결되어있는 마지막 부분에 둥근 통이 밸런스통입니다. 밸런스통에서 나와있는 케이블이 CCBC케이블입니다.
구조는 스프링이 들어있고 그안에 좀더 작은 스프링이 들어있어서 캐노피의 무게를 지탱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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