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시, 스타트업을 만나다! 스타트업을 향한 도전이 시작됩니다!

ko.konene 발행일 : 2019-10-24
반응형

○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24일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과 회의장에서 인천 최대 스타트업 페스티벌인‘아이-스타트업(I-STARTUP) 2019 인천창업벤처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천, 스타트업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인천의 기술창업 생태계와 스타트업의 우수성, 창업지원 성과를 널리 알리고, 최신 창업트렌드와 창업에 관한 다양한 정책과 정보를 제공하여 많은 사람들이 창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붐(boom)을 일으키기 위해 기획됐다.

○ 2017년 첫 개최 이후 올해 3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인천 스타트업의 활성화를 위해 인천창업지원기관협의회 참여 24개 기관이 한뜻을 모아 협업하여 준비한데서 그 의의가 크다.

○ 올해 행사는 창업에 대한 관심과 정보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1,2부), 톡․투․유(Talk To Youtuber), 창업포럼, 크라우드 펀딩 강연, 투자 아이알(IR) 경진대회와 인천지역 창업지원기관 성장단계별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하는 5개 테마관의 스타트업 부스 등이 구성되었다.

○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천지역 우수 창업기업(20개사)과 창업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한 창업지원기관 유공자(8명)에게 격려와 자긍심 고취를 위한 시상식이 열렸으며,

○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여행에 미치다(조준기 대표), 수퍼빈(김정빈 대표)의 창업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토크콘서트와 4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밤비걸이 현재 가장 각광받고 있는 직업인 유튜버를 소개하는 톡․투․유(Tlak To Youtuber)를 진행했다.

○ 또한, 창립 1주년을 맞이한 인천창업포럼, 펀딩 전문가인 와디즈(WADIZ)가 진행하는 크라우드펀딩 설명회, 투자IR 경진대회인‘아이-스타 펀딩 콘테스트(I-STAR FUNDING CONTEST)’와 해외구매 상담회 등이 개최되었으며,

○ 창업의 발전단계를 ‘창업준비관 – 성장개발관 – 투자유치관 – 시장개척관 – 우수기업관’총 5개의 관으로 나누어 각 단계별 지원사업 안내 및 상담, 지원 우수사례 전시와 판매, 창업아이템 체험 등 (예비) 창업자에게 필요한 정보 전달과 체험 콘텐츠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도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성장개발관에는 혁신 창업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는‘메이커 스페이스’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학생 및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있었다.

○ 이 외에도 아카펠라팀, 관현악 밴드의 문화공연과 아이-스타트업(I-STARTUP) 지도 만들기, 스탬프 투어, 포토월 에스엔에스(SNS) 인증 등의 경품이벤트 행사가 성황을 이루었다.

○ 조명노 청년정책과장은 “이번 행사가 인천 지역내 스타트업 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인천지역 창업 역량을 결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