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브자리, 체험 콘텐츠로 수면시장 선도

ko.konene 발행일 : 2019-10-23
반응형

 침구전문업체 이브자리(대표 고춘홍·윤종웅)는 매장 내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브자리는 2014년 업계 최초 기업 내 수면환경 전문가 △슬립 코디네이터(Sleep coordinator)와 △필로우 피터(Pillow Fitter) 자격 제도를 도입했다.

전국 매장내 전문 교육 이수 및 자격 인증을 받은 수면 컨설턴트를 배치해 체험형 공간으로서 변화를 시도했다. ‘슬립 코디네이터’는 고객 유형별 상담, 전문 측정 컨설팅 교육 및 베개·이불속통·타퍼 관련 전문 교육을 이수했다. 고객이 작성한 설문지를 분석해 개선점을 파악하고 개인의 수면 타입, 체형 및 수면 습관 등에 따라 제품을 제안하고 전문적인 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필로우 피터’ 역시 수면 컨설팅 전문가로 베개에 관한 전문 지식을 통해 올바른 베개 선택 방안을 제시한다. 제도 시행 이후 슬립 코디네이터 이수 임직원 및 대리점주는 333명, 필로우 피터 이수자는 94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브자리는 전문성을 갖춘 체험 콘텐츠를 지속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브자리 매장에서는 다양한 라인업의 깔고, 베고, 덮는 구성의 기능성 제품들을 체험 가능하다. 이브자리는 최근 구스 원산지와 함유량을 다양화 한 5가지 ‘시그니처 구스’를 출시했다. 직접 이불을 사용해보고 자신의 체온과 선호하는 무게감에 따라 맞춤 선택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전문 도구를 활용해 전체적인 체압 분산을 파악, 자신에게 맞는 소재, 밀도, 쿠션성을 갖춘 타퍼를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개인의 경추 길이와 수면 체질에 맞춰 높이와 소재를 다양화 한 이브자리 기능성 베개를 선택 가능하다. 이브자리는 매장 내 이불, 베개, 타퍼 외에도 다양한 수면 아이템을 포함해 총 200여종의 국내 최다 제품 체험존을 구축했다.

윤종웅 이브자리 대표이사는 “침구 제품은 직접 만져보고 덮어보며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이브자리는 선제적으로 자사만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체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왔다”며 “최근 침구 및 인테리어 업계서 이러한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하는 움직임에 따라 이브자리 역시 체험형 매장을 앞으로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