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워라벨,워라벨의 뜻 워라벨의미

ko.konene 발행일 : 2023-01-29
반응형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나도 알지 못했었던 줄임말들을 새로이 알게 되는 경우들이 있다. 저도 직장생활을 하면서 꽤나 많은 MZ용어, 줄임말들을 알게 되었는데 얼마 전에는 워라벨이라는 말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오늘 워라벨 뜻에 대해 알아보겠다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신조어 워라벨 (Work-life balance). 직장인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단어임에 틀림없다. 퇴근 후 자기계발을 하거나 운동을 하며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으니 말이다. 


물론 나도 한때는 워라벨을 추구하던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평일 저녁엔 헬스장에서 1시간 동안 열심히 운동했고 주말에는 친구들과 맛집 탐방을 다니거나 문화생활을 즐겼다. 덕분에 체중 감량 및 체력 증진 그리고 대인 관계 개선 등 다양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돌이켜보면 정말이지 보람찬 나날들이었다. 다만 딱 하나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이 줄어들었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회사 업무가 바쁘다 보니 집에 늦게 들어가는 일이 잦았고 자연히 얼굴 볼 기회도 줄어들었다. 심지어 명절 연휴조차 제대로 쉬지 못할 정도였으니 말 다했다. 

반응형


이렇게 살다간 가정불화가 생길지도 모른다는 위기감이 들었고 결국 이직을 결심하게 되었다. 다행히 지금은 예전보다 여유로워져서 가족들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내가 꿈꾸던 진정한 워라벨 라이프가 실현된 셈이다.


요즘 신조어들은 너무 어렵다. 하지만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기 위해서라도 계속해서 새로운 단어들을 공부해야 한다. 내가 모르는 사이 나만 빼고 모두 인싸가 되어 있을 수도 있으니까 말이다. 그렇다면 앞으로 우리 사회에서는 또 어떤 언어들이 생겨날까?

워라벨 이외에도 요즘 친구들은 다양한 줄임말들을 사용하곤 합니다. 스불재나 저메추와 같은 것들이 있는데 간단하게 알려드리자면 스불재는 ‘스스로 불러온 재앙’이라는 뜻의 신조어다. 본인 스스로 자초한 일이기 때문에 해결 방법이 없다는 자조적인 의미도 담겨있다. 현대 사회에서는 SNS나 인터넷 커뮤니티 활동 시 주의해야 할 단어이기도 하다. 실제로도 각종 게시판 및 댓글창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또한 저메추에 대해서도 알아보겠다 여러분들은 평소 점심식사 메뉴를 어떻게 고르시나요? 직장인들이라면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뭐 먹을지 고르는 일도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텐데이러한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점심메뉴추천"이라는 게시판을 만들어 사람들로부터 각자 좋아하는 음식 및 식당을 추천받고 있다. 

이를 줄여서 일명 ‘저메추’라고 한다. 현재 해당 게시판에는 무려 25만 개가 넘는 글이 올라와 있으며 하루 평균 3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접속한다고 합니다. 또한 글마다 조회수가 적게는 100회 많게는 2~3천 회씩 기록할 만큼 인기가 대단하다고 한다.

저의 경우에도 저메추와 같은 줄임말들을 단톡방에서 자주 사용하곤 하는데 가끔씩 사용해보면 재미도 있고 젊은 친구들과 더 가까워지는 듯 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오늘 워라벨 뜻 및 여러 줄임말에 대해서 잘 알게 되셨길 바라며 앞으로 자주 사용해보시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