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스로반 연고 광범위하게 바를 수 있어서 좋네요

ko.konene 발행일 : 2023-01-29
반응형

여러분 혹시 상처 난 곳에 바르는 연고 하나씩 가지고 계시나요? 요즘 집에만 있으니 손도 자주 씻고 설거지나 집안일을 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몸 이곳저곳에 작은 상처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럴 때마다 매번 후시딘 같은 연고를 바르기엔 뭔가 부담스럽고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러던 와중에 알게 된 게 바로 요 ‘에스로반’이라는 연고인데요. 일반 의약품이라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좋더라고요. 게다가 피부 감염증 치료제라서 가벼운 상처뿐만 아니라 모낭염, 종기, 화상에까지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제로 며칠 동안 써보니 확실히 효과가 있더라고요. 앞으로는 이것만 쓸 것 같아요 ㅎㅎ

 

 

그럼 이쯤에서 간단하게 에스로반연고가 어떤 건지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할게요~


우선 에스로반연고는 항생제 성분(무피로신)이 함유된 외용제로 세균성 피부 감염증을 치료하는 데 쓰입니다. 주성분인 무피로신은 포도상구균· 연쇄구균· 코리네박테륨속· 대장균· 클레브시엘라속· 프로테우스속· 슈도모나스속· 인플루엔자균· 박테로이드속· 녹농균 및 그람음성균 등 다양한 균에 대해 광범위한 항균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여드름 환자에게도 좋다고 하는데요. 


염증 완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단,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먼저 1주일 이상 연속하여 사용하면 안 됩니다. 또 눈 주위나 안과용으로 사용해서도 안 되고요. 그리고 2세 이하의 소아에게는 투여하지 말아야 하며 임산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역시 조심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수유부의 경우 모유로의 이행 여부가 밝혀지지 않았으므로 신중히 투여해야 하고요. 이외에도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에스로반 연고는 항생제 성분이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상처나 화상 그리고 각종 피부염 증상 완화에도 좋다고 한다. 다만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으니 반드시 숙지하도록 하자. 먼저 눈 주위나 점막부위에는 사용하면 안 된다. 


또 장기간 사용 시 내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최대 2주 이상 연속하여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약을 바른 후 햇빛에 노출되면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도록 하자.

그나저나 저희 아이도 밖에서 놀다보면 항상 무릎이며 팔이며 여기저기 긁혀서 집에 들어오곤 하는데요. 그럴 때마다 연고 발라주느라 정신이 없어요. ᅲᅲ 여러분들은 혹시 이럴 때 주로 어떤 연고 바르시나요? 후시딘 같은 항생제 연고 바르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피부재생 효과가 있는 마데카솔 바르기도 하잖아요. 근데 이게 상황에 따라 맞는 연고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만약 넘어져서 까진 상처라면 세균감염 예방을 위해 항생제 연고를 발라야 하지만 살짝 긁힌정도면 굳이 항생제 연고 바를 필요 없이 재생효과가 있는 연고 바르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또 하나 알아두셔야 할 게 있는데요. 바로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있는지 여부에요.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간 연고는 장기간 사용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하거든요. 

우리 아이 몸에 닿는 건데 아무거나 바를 순 없잖아요. 그래서 안전하면서도 효과좋은 연고 뭐 없을까 찾아보다가 알게된게 바로 요 “에스로반 연고”이에요. 요게 항생제 + 항바이러스성분 복합제제라서 내성균 발현율이 낮아서 안심하고 쓸 수 있겠더라고요. 에스로반 연고는 게다가 일반의약품이라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고민 끝에 에스로반 연고를 구입했다. 참고로 약사님께 여쭤보니 세 가지 모두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굳이 순위를 매기자면 후시딘 > 박트로반 > 에스로반 순이라고 하셨다. 그리고 셋 중에서는 에스로반 연고가 제일 순한 편이라서 민감성 피부에 잘 맞는다고 하셨다. 

아무래도 얼굴에 바르는 거니까 이왕이면 자극이 덜한 걸로 사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이걸로 결정했다. 그나저나 이번 기회에 약 설명서를 자세히 읽어봤는데 몰랐던 사실을 많이 알게 됐다. 우선 눈 주위 점막(눈꺼풀, 코 안쪽, 질 내부 포함)엔 바르지 말라고 적혀있다. 또 수유부에겐 투여 금지이니 주의해야겠다. 마지막으로 여드름 압출 직후 바르면 염증 유발 위험이 있으니 최소 1주일 이상 지난 후 발라야 한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