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실제 감염자수 10만명 이상일수도...

ko.konene 발행일 : 2020-02-03
반응형

 

중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이 발생한 지 2개월 만에 2003년 9개월 동안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로 인한 사망자를 넘어섰다. 중국은 ‘통제가 가능하다’고 강조하고 있으나 사태 초기 방역 ‘골든타임’을 놓친 탓에 세계적 대유행(pandemic)으로 번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 “실제 감염자 수 10만 명 이상일수도”

3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사망자가 전날에 비해 57명이나 증가한 361명에 달했다. 하루 기준 최고 증가치다. 사스 사태 때 중국 내 최종 사망자는 349명이었다. 확진자도 전날에 비해 2748명 늘어나 1만7205명이었다. 사스 퇴치를 주도해 중국에서 ‘사스 영웅’이라 불리는 중난산(鐘南山) 국가위생건강위원회 고위전문가팀 팀장은 관영 신화(新華)통신에 “전염병의 대폭발이 전국적으로 발생하지 않고 국부적인 폭발만 있을 것”이라면서도 “(감염자) 상승기가 앞으로도 한동안 지속될 것이고 향후 10~14일 사이에 최고조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했다.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신종 코로나는 전염성이 아주 높아 바이러스를 억제하지 못할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신종 코로나가 전 세계적인 유행병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우려했다. 이어 “여러 모델을 고려할 때 신종 코로나의 실제 감염자 수는 10만 명 이상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200203/99519852/1

 

中 신종코로나 사망자 361명…2개월 만에 ‘사스 9개월’ 넘어섰다

중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이 발생한 지 2개월 만에 2003년 9개월 동안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로 인한 사망자를 넘어섰다. 중국은 ‘통제가 …

www.donga.com

"병원에 시신 아직 많다"..中 신종코로나 사망자 축소 논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 당국이 신종 코로나 사망자와 확진자 수를 실제보다 축소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3일(현지시간...

 

언론들 "中, 신종코로나 사망자 축소 발표 의혹"

신종코로나가 중국 전역으로 급속히 확산하는 가운데 중국 당국이 발표하는 신종코로나 사망자 수가 실제보다 축소됐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의료시설과 물자가 부족해...

 

신종 코로나 중국 사망자 361명..'사스' 넘었다

【 앵커멘트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중국 내 사망자가 361명으로 급증했습니다. 지난 2003년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사스로 인한 사망자보다도 많은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