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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산업동향

ko.konene 발행일 : 2024-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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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동향

A350 B787 도입에 속도 50:50으로 비율조절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합병동향

- 대한항공 56대

보잉은 747 400 4대, 747 8i 9대, 747 8F 7대, 777 200/300/300ER 37대 등 104대를 갖고 있다. 에어버스는 A380 800 10대와 A330 200/300 27대, A321neo 9대, A220 300 10대

-아시아나항공 69대

보잉기체 10대 외 모두 에어버스

올해 B787 10대 인수예정

티웨이항공 -> 인수합병 후 대한항공으로부터 A332 5대를 빌려 유럽노선에 투입

현재 아시아나 동향

고정비 절감중.

임원 퇴직금 규정에 적혀있는 지급 배수 하향

승무원 채용도 정지중.

 

대한항공동향

대한항공이 최근 스포츠·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메세나(Mecenat)’ 활동으로 업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 메세나란 기업이 스포츠·문화예술·과학 분야에 적극 지원함으로써 사회 공헌과 국가 경쟁력에 이바지하는 활동을 일컫는다. 대한항공은 오랜 기간 전방위 투자로 국내 메세나 발전에 적잖이 기여했다.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이자 대한민국 대표 국적사로서 대한항공은 전통적 기부 방식을 넘어 다양한 형태의 후원 활동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05/01 항공 동향 . >> 제주항공 아시아나항공 화물부문 인수 하지않을 예정입니다.

 

당장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통합이 이뤄지고 나면 이들의 자회사인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 통합이 이뤄질 거라 그렇습니다.

통합 LCC 매출을 단순 합산해봐도 제주항공 매출을 뛰어 넘거든요.

또 대한항공 유럽 일부 노선을 이관받은 티웨이항공 추격도 신경쓰이는 대목입니다.

제주항공과 티웨이항공은 LCC 매출 1, 2위를 다투고 있는데, 티웨이항공 유럽노선이 자리잡을 경우 티웨이 매출이 제주항공을 넘을 걸로 전망되기도 합니다.

업계에서는 티웨이항공 유럽 노선이 매년 5천억원 가량을 벌어다 줄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항공업 재편에 맞춰 경쟁사들이 적극적인 투자를 하는 만큼 특별한 성장 모멘텀이 없는 제주항공이 앞으로 경쟁력을 얼만큼 가져갈 수 있을 지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15/0001160047

 

'아시아나 화물' 포기 제주항공...호재냐 악재냐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본입찰에 제주항공이 막판 불참을 선언한 것을 두고 의견이 분분합니다. 독이 든 성배를 피했다는 의견과 몸집을 불릴 절호의 기회를 놓쳤다는 평가가 엇갈리고 있는

n.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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