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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fferPools]에 관한 내용

ko.konene 발행일 : 2012-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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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도 인터넷 대양에 쓰레기 하나를 또 던집니다. from 젠티

 

[BufferPools]
UsePools=1
PoolSize=500000000

 

위 내용은 제 BufferPools입니다.

아마 메모리상에 버퍼링을 걸어 마치 버퍼링동영상과 같이 메모리상에 얼마만큼 쌓아두면서 작동하는 원리 인것 같습니다.

 

bufferpools는 그래픽카드 관련이라고 하니까 아마 연관시켜보면 컴퓨터 메모리에서 그래픽카드로 넘어가는 그런 것들이겠죠 뭐 선하나 점하나가 다 그래픽카드에서 관여하는 것이니까요 컴퓨터 메모리에서 그래픽카드 메모리로 넘어갈때 아무래도 속도차로 GPU의 처리량보다 느리기때문에 마치 버퍼링없는 동영상과 같이 끊김 현상이 일어나겠죠. 그래서 만든것이 BufferPools라는 것 같은데요.

아니면 할 수 없구요T_T 이 글이 인터넷 바다의 쓰레기 이기 때문에 그닥 너무 믿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왜 UsePools을 사용하는것이 오히려 방해가 되느냐... 글쎄요;;=_=

그래픽카드 메모리에서 그래픽카드GPU가 뽑아내 연산처리 해주는 속도와 컴퓨터 메모리에서 보내는 속도가 같으면 문제가 없을것이고. 오히려 이런경우면 버퍼링이 필요없는데 버퍼링을 걸게 되면 방해꾼이 되겠지요.

 

하지만 컴퓨터 메모리에서 그래픽카드로 넘겨주는 속도가 GPU처리량을 따라가지 못한다면 UsePools옵션이 필요하리라 사료됩니다.

그 이유는 버퍼링 동영상과같은 원리겠죠 이런경우라면 UsePools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아마 에러를 띄우거나 잠시 멈춤현상이 일어나지 않나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우리가 PoolSize를 그래픽카드가 얼마나 사용하는지 알지 못하기 때문에 적정량을 버퍼링 사이즈로 줘야 하는데 이 적정량을 알아내려면 아마 약간의 노력이 필요 하지않을까 합니다.

그러니까 너무 적게주면 화면을 확확 움직였을때 끊김 현상이 일어날 것입니다. usepool을 사용안함 했을때 이런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처리량만큼 잘 공급해주니 상관없는데도 불구하고 괜히 사용해줌으로써 둘간의 엇박자를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때문에 안주느니만 못하고 그렇다고 너무 많이 버퍼사이즈로 준다면 또 이것도 걸치적거리니 이것또한 안주느니만 못한것이구요.

 

그러니까 포럼사이트에서 그래픽카드 1GB이상일경우 뭐 450000000줘야 한다 막 그러는데 맞긴 맞습니다만 자신에게 맞는 PoolSize는 자신이 정해줘야 한다는 것이지요. 제 말은 그래픽카드가 허용한다면 450000000 보다 높이 줘도 되고 그렇다는 것입니다. 그 사이에서 자신에게 가장 알맞는 사이즈를 정해 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인터넷 바다의 쓰레기 내용의 가장 주된 주제는 버퍼사용 하지 않아도 잘 된다 하면 굳이 애써가며 설정값 찾아주지 않아도 된다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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