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나의 견해

ko.konene 발행일 : 2022-08-13
반응형

군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나의 견해

요새 유튜브를 보다가 어이없는 군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영상을 보고 이건 써야겠다 싶었다.

굳이 그분들의 유튜브채널에 토달고싶지않았달까...

 

그 채널에 토를단다는건 그분들에게있어선 돈벌이고 직장이니까 괜히 토달고싶지않아서였다.

내가 굳이 거기에다대놓고 왈가왈부할꺼리는 아니다 생각했다. 

 

그래서 내 블로그에 써야겠다 마음먹게됐다. 왜냐면 애들데리고 어른이 장난치는거니까.

그리고 그쪽 공간은 그쪽 공간이고 여긴 내 공간이니까.

 

병사에서 하사되는 방법은 굉장히 많다.

병사생활중에 하사지원 받는다고 할때 손들고 접수하면된다.

두번째는 병장전역하기전 반장님이나 영외자분들(간부 공군에서는 영외자,영내자로 나누기때문에)께 말씀드리면된다.

세번째는 전역후나 입대전에 부사관모집에 지원하면된다.

 

군특성화고등학교라 해서 당연 장기복무겠거니하고 보다보니 참 ...

어이가 없더라 (기간제)부사관이라고 광고하더라

 

기간제부사관이란 유급하사를 말한다. 

병장 끝남과동시에 유급지원병으로 유급하사가 될수있다. 유급하사의 위치는 1년전에 들어왔던 하사보다 아래였나..

상병때즘 들어온 신임하사보다 후임이 된다는것. 그럼 이제 뭐가 남았나 하면 단기부사관 신분전환해야한다.

 

단기부사관 복무하면서 장기선발시험에 통과해야 장기하사가 될 수 있으나 장기하사되기도 힘든것이 각 부대마다 하사 무덤이라는곳이 존재하기에 모두 중사되는건 아니다라는점이다. 남들 하는만큼은 해야 한다는것 그 다음이 이제 중사진급 시험이 남았다. 중사진급시에는 초대졸은 돼야 하니 하사때부터 사이버대나 주변 협력대학교를 다니게되는데 

이건 하기싫다고 뺄 수 있는게 아니다. 남들 하는만큼은 해야한다는점이 이 말이다. 대학교 졸업장은 당연하고 자격증 토익시험 그리고 내가 진급하려면 필요한 모든것은 다 해야한다는것이다. 

하사에서 중사 설마 진급안되겠어? 하는데 왕왕 존재하니 그게 내가 되지말란법은 없다. 내가 군생활하는동안 기체정비중대라는곳이 그래도 힘들고 비행단에서 요직인 중대이기에 진급이 안될수가 없는데 그렇게 생각했는데 한분이 있었다 라는점을 보면 그게 정말 내가 되지말란법은 없다.

 

근데 이놈의 어른들이 이런 메커니즘을 이용해서 진실은 진실이나 마치 이 고등학교를 나와야만 할 수 있는것마냥..

하는것을 보고 어이가 없어서 포스팅하나 해본다.

 

 군특성화고만의 굉장한 뭔가처럼 말하는데 ..

그냥 유급지원병제도일 뿐.

 

그 후 정년까지 보장되는것도 아니다라는 점을 명심했으면 좋겠다.

군특성화고 나왔다고해서 정년보장되는것은 아니다. 특성화고에서 정년보장 이야기 하던데 틀린말은 아니기에 말장난이라 깝깝하다.  들여다보면 하사는 정년 40세고 , 중사는 45세 , 상사는 돼야 53세가 계급정년이라는것이다.

 

또, 군인연금에대해서 광고하던데 군대의 주축 그러니까 가장 요직을 맡는 상사이상 그리고 소령 이상에서 정년까지 해야 받을수있다는점도 명심했음한다.

 

그이하는 중사는 정규직일뿐이고 하사는 아직 아무것도모르는 계약직직원이고 유급하사는 그러니까 기간제 부사관은 알바일뿐이다.  대신 병사생활을 거쳤고 군생활도 적응했고 굉장히 다재다능한 알바.

유급지원하사를 좀 더 쳐주고 장기선발에서 유리한가?를 따져봐도 그다지 

중사지원시 유리한가? 도 그다지.....

 

하튼 어이가 없어서 한글자 써본 포스팅.

부사관이 되고싶으면 길은 많으니 굳이 고등학교혹은 전문대 부사관과로 진학하진 말았음한다.

굳이 필요없는 시간낭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