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디스크란? 목디스크 치료방법과 목디스크 걸렸을때

ko.konene 발행일 : 2023-02-07
반응형

목디스크란? 목디스크 치료방법과 목디스크 걸렸을때

목 디스크는 경추() 척추의 추간판 중 하나에 문제가 있는 것을 말한다. 디스크는 척추뼈 사이의 쿠션 역할을 하며 노화, 부상 또는 관절염과 같은 퇴행성 질환으로 인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 문제의 증상으로는 목 통증, 두통, 팔 통증 또는 저림, 목의 움직임이 불편 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치료방법은 상태와 심각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집에서 낫기만을 기다리기보다는 목디스크치료를위해서 병원에 가셔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목디스크치료방법

목디스크치료방법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물리 치료: ,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목디스크 통증을 완화합니다.

진통제: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진통제, 처방전이 필요한 진통제 또는 근육 이완제를 사용하여 목디스크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냉동 요법: 뜨겁거나 차가운 압축기를 사용하는 것은 목디스크 통증과 붓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척추 지압 치료: 척추 지압사는 영향을 받는 목디스크의 압력을 완화하기 위해 척추 조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사: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주사나 신경 차단 주사는 목디스크 통증과 붓기를 줄이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수술: 심한 경우 손상된 목디스크를 제거하거나 척추를 함께 융합하여 척추를 안정시키는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적절한 진단과 개별화된 치료 계획을 위해서는 물리치료사나 목디스크병원의 의사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새는 수술방법이 아닌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자세한 상담을 통해 목디스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목디스크에 좋은 자세

목 디스크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자세는 영향을 받는 디스크의 압력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좋은 자세를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머리를 앞으로, 뒤로, 또는 옆으로 기울이는 것은 목디스크에 불필요한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게 좋습니다.

 

척추를 일직선으로 유지하고 앞으로 구부리거나 구부리는 것을 피하는 것이 목디스크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좋은 자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허리를 롤이나 쿠션을 사용하여 앉을 때 허리의 자연스러운 곡선이 만들어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앉아있거나 장시간 서있는 것 또한 목디스크에 좋지 않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자주 자세를 바꾸세요.

 

작업대와 전화기 및 태블릿과 같은 자주 사용하는 다른 품목이 목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편안한 높이로 설치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최근 이런 이유로 많은 사무가구회사에서 인체공학디자인을 적용한 상품들을 출시하고있는데요. 이런것들을 이용해보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사장님이 해줘야하지만...)

 

통증을 유발하는 활동을 피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구체적인 자세 권고와 운동을 위해 물리치료사나 디스크전문 병원의 의사와 상담을 통해서 목디스크 건강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