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C 국제올림픽위원회 '도쿄 올림픽 내년으로 연기 결정'

ko.konene 발행일 : 2020-03-24
반응형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올해 7월 개최 예정인 일본 도쿄 올림픽을 내년으로 연기할 것을 결정했다는 현직 IOC 위원의 발언이 나왔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 우려로 인해 올림픽을 1년 연기한다는 것이다.

IOC 내 유력 인사로 꼽히는 딕 파운드(78) 위원(캐나다)는 23일(현지 시각) 미 일간 USA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IOC가 가진 정보에 근거하면, (도쿄 올림픽) 연기는 결정됐다”면서 “남은 변수들이 결정되지 않았지만, 내가 알기로는 7월 24일에 올림픽이 시작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파운드 위원은 캐나다 출신으로 1978년부터 IOC 위원으로 활약하면서 국제 스포츠계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해온 인물이다. 부위원장과 집행위원 등을 지냈다.

앞서 IOC는 23일 집행위원회를 열고 “IOC는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와 일본 당국과 협력해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세계 보건 상황과 올림픽에 대한 영향 평가를 완료하기 위해 앞으로 4주 동안 올림픽을 연기하는 시나리오를 포함한 세부적인 논의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이에 대해 파운드 위원은 “조만간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며 “(올림픽) 연기로 인한 엄청난 결과에 대해 다뤄야 한다”고 말했다.
 

http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3/24/2020032400370.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news

 

현직 IOC 위원 "도쿄 올림픽 내년으로 연기 결정"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올해 7월 개최 예정인 일본 도쿄 올림픽을 내년으로 연기할 것을 결정했다는 현직 IOC 위원의 발언이 나왔다. 코로..

news.chosun.com

관련기사>

IOC 위원 “도쿄 올림픽 연기될 것…2021년 개최 가능성” 동아일보

보도에 따르면 파운드 위원은 “IOC가 가진 정보에 근거하면, (2020 도쿄 올림픽) 연기 결정이 내려졌다”며 “향후 조건들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내가 알기로 7월 24일에 대회가 시작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IOC위원 "도쿄올림픽 연기될 것…내년 개최 가장 유력" JTBC

국제올림픽위원회 IOC가 오는 7월 개막 예정이던 도쿄올림픽을 1년 연기하기로 사실상 결정했다고 미국 USA투데이가 보도했습니다. IOC에서 가장 오래 재임 중인 딕 파운드 위원은 USA투데이와 전화 인터뷰에서 "아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