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것이 알고싶다' 6년동안 잡히지 않는 중고거래 사기 범죄자 추적

ko.konene 발행일 : 2020-01-19
반응형
 

그것이 알고싶다’ 18일 방송에서 6년 동안 잡히지 않는 중고거래 사이트의 얼굴 없는 범죄자를 추적한다.

대한민국 국민의 세 명 중 한 명은 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를 이용한다. 휴대전화를 주문했더니 벽돌이 배달됐다는 사기꾼 얘기가 심심치 않게 들리는 이 사이트에 6년 넘게 잡히지 않고 있는 얼굴 없는 사기꾼이 있다.

‘그놈’이라 불리는 이 자는 온라인 거래라는 특수 상황을 이용한 사기 수법으로 얼굴 한 번 드러낸 적 없이 수천억 원의 부를 이뤘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한다.

‘그놈’은 물건을 싸게 사고 싶은 소비자의 심리를 완벽하게 간파한 사기 수법으로 6년 동안 엄청난 부를 축적해 왔다. 수년간 사기범죄를 저지르고도 꼬리 한 번 밟히지 않은 이유는 대체 무엇일까.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088966625639032&mediaCodeNo=257&OutLnkChk=Y

불러오는 중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조희팔도 울고 갈 신종 사기 설계자 추적  

#최초 공개 – 6년간 잡히지 않은 ‘그놈’의 목소리 제작진은 ‘그놈’과 접촉하기 위해 오랜 시간 ‘그놈’을 추적해온 사기나라 스탭들과 실험을 진행했다. 실험이 시작되고 중고거래 사이트에 접속하자 어렵지 않게...

 

‘그것이 알고싶다’ 사기나라와 사기조직 ‘그놈’의 추격전(종합) 

'그알' 사기나라와 사기조직 '그놈'의 추격전 사기나라, 더치트, 경찰이 '그놈' 조직을 추격하고 있다. 1월 18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활동하는 조직적인 사기범죄자 '그놈'에 대해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