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튼 클릭시 다이얼로그 띄우기

ko.konene 발행일 : 2012-07-16
반응형

들어가기 앞서. MFC 책 펼친지 이틀밖에 되지 않아서 이게 정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본 편은 버튼 클릭시 다이얼로그 띄우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버튼 클릭시 다이얼로그 띄우는방법은 다른분들도 글 올려두셨던데 글로만 써놓으셔가지고 저같은 초보들은 알아보기 힘들기에 차라리 내가 만들어 올리자 해서 만들어 올립니다.

 

 

STEP1. 새로운 MFC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리소스 뷰"에서 새로운 Dialog를 생성합니다.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Dialog 삽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2. 새로만든 Dialog 창에 "새로 띄우는 다이얼로그 입니다." 라고 입력하였습니다. [띄어쓰기가 틀렸네요;; 무시해주세요;]

 

 STEP3. 다이얼로그 창을 선택한 후 오른쪽버튼을 클릭하시면 "클래스 추가"를 클릭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등록합니다.

 

 STEP4. 새로운 클래스 등록창에 저는 클래스 이름 항에 "NewDialog"로 입력하였습니다.

입력후 보시면 헤더파일인 .h 파일 부분을 보시면 "NewDialog.h"로 생성 될것이라고 보입니다.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침을 눌러줍니다.

 

STEP5.  엄마다이얼로그로 가셔서 버튼을 생성하여 줍니다.

버튼 이름은 자유롭게 하시고 버튼의 Edit모드로 들어가기 위하여 버튼을 더블클릭하여 줍니다. 

 

STEP6.  아래 스크린샷은 버튼 클릭하여 edit모드로 들어온 모습입니다.

아래와 같이 타이핑하여 줍시다.

NewDialog dlg;

dlg.DoModal(); 

 

타이핑 하시고 보면 아마 빨간 물결이 NewDialog쪽에 하이라이트 되어 있을건데 헤더파일을 include시켜주지 않아서 뜨지 않은것입니다. 신경쓰지마시고 STEP7로 넘어갑시다.

 

 

 STEP7.  그 위로 쭉 올려주시면 헤더파일 인클루드가 보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처럼 "NewDialog.h"를 include시켜 줍니다.

 #include "NewDialog.h"

 

그리고 내려와서 보시면 아까 NewDialog에 물결표시 하이라이트된 부분이 사라져있을 것입니다.

 

 

FIN. 이제 빌드하여 확인합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보시면 새로운 창이 뜨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